티스토리 뷰

처음 들어보는 곤충이나 물고기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여름이 다가오고있지만 오늘은 선선한 하루가 된것 같습니다. 오늘은 곤충이나 물고기들중에 처음 들어본 생물들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1 가시납지리는 어떤 생물인가요?


잉어과의 민물고기입니다. 몸 길이는 90mm 정도가 됩니다. 은색(등은 감람색)의 띠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컷은 성숙하면 꼬리지느러미 아래가 흑색으로 됩니다. 가시납지리는 주로 한강, 금강, 영산강 등에 서식합니다. 민감한 얘기지만 녹차라떼에서 살아남아있어야되는데 말입니다. 


#2 가시모메뚜기는 어떤 생물일까요?

메뚜기면 메뚜기지 가시모메뚜기라니 좀 어색합니다.


모메꾸기과의 곤충입니다. 소형의 메뚜기로 촉각이 복안 사이에 나 있고 전흉배 옆의 가시가 뒤를 향하여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몸빛은 회갈색, 길이는 날개 끝까지 19~27mm 쯤이며, 날개는 가늘고 깁니다. 주로 한국과 일본, 대만 등지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3 가시물뱀

물뱀과의 독사입니다. 몸의 길이가 약 90cm 정도입니다. 목부분의 직경은 몸통부분의 1/2입니다. 윗턱에는 독니 외에 3~6개의 이가 있습니다. 몸 비닐은 유기 또는 극상돌기가 있습니다. 몸색은 활록색 혹은 녹색이며 배 부분은 연한색입니다. 몸 표면에는 감람색, 암회색의 가로무늬가 있습니다. 주로 중국과 필리핀, 대만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4 가시벌레


잎벌레과의 곤충입니다. 몸 길이가 4.5mm 정도입니다. 몸빛은 흑색이며 몸의 좌우가 평행가게 길죽합니다. 촉각은 실모양인데 제1절에 1개의 긴 가시가 있고 시초에 5줄의 바늘모양의 돌기가 있습니다. 주로 한국과 일본, 만주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처음 들어보는 곤충이나 물고기의 이름을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주말되세요. 만약 이 글이 여러분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시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