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뱅크 손안의 뱅크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꾸벅이입니다. 오늘도 역시 무더운 하루이지만 뉴스에는 내일부터 일요일까지 조금 무더위가 물러난다고 합니다. 믿지 못할 기상청이지만 이제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함께 믿어보아요.


여러분들은 은행업무를 어떻게 처리하고 계신가요? 저는 업무시간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인터넷뱅킹을 주로 하는 편입니다. 사무실에 공인증인서를 깔기도 귀찮아서요. 귀차니즘이 불러온 폐해라고 할까요?



그래서 오늘은 내 손안의 뱅크인 카카오뱅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함께 해 주실꺼죠? 카카오뱅크가 7월 27일에 출범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인터넷 전문은행은 기존에 K뱅크에 이어서 두번째 은행이 됩니다. K뱅크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수도 있지만 카카오 라는 브랜트는 워낙 유명하니 모르시는분들이 없을겁니다. 그러한 이점을 가지고 이번에 탄생하는 것이 바로 카카오뱅크입니다. 


우선 카카오뱅크의 강점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바로 쉬운 접근성에 있습니다. 누구나가 사용하는 카카오톡과도 연계가 된다는점을 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환경(UI)를 그대로 가지고 갈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출발하는 카카오뱅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친근함으로 다가온다.

이번에 카카오뱅크는 카카오프렌즈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들어가 있는 체크카드를 공개했습니다.


밋밋한 체크카드가 아닌 나만의 캐릭터가 들어가 있는 체크카드. 생각만 해도 아기자기 한 느낌입니다. 요즘 젊은세대를 겨냥했다고 해도 틀린말이 아닐정도로 캐릭터가 가미된 체크카드는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 인것 같습니다. 





디자인 요소 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에서 출시한 체크카드는 기능적인 면에서도 장점이 많은것 같습니다. 마스터 카드와 제휴로 해외결제도 가능하며, 또한 후불교통카드로도 쓸 수 있는 기능들은 우리들에게 한층 더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는 또하나의 강점인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는 편리함과 안전성으로 우리에게 다가온다.



카카오뱅크는 일반 시중은행에서의 보안인증 절차나 가입단계를 간소화 하였습니다. 그러면서도 모바일 환경에서의 보안은 훨씬 더 강화하였다고 알려졌습니다. 

또 한가지 누구나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만 거래가 가능하므로 요즘들어서 많이 위험성이 부각되고 있는 랜썸웨어등의 위험에서 어느정도 안정성을 확보해주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카오뱅크는 해외송금에서 유리하다.



요즘 해외송금에 대해서 부쩍 증가추세에 있는데 수수료가 타행대비 10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고 하니 경제적 측면에서본다면 단연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그만큼 한푼이라도 아낄려는 체크포인트를 잘 이용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마이너스통장 대출이자 관련되어서도 최저 2.85%대로 타은행(3~4%)보다 낮은 금리로 우리들에게 다가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물론 우리나라 가정에 대출을 받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갈아타는 방법도 생각을 해봐야 될 부분인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우리에게 재미를 즐거움을 줄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유니버셜 포인트를 지급해 쇼핑, 게임등에 활용할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입니다. 게임에서 아이템을 살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젊은세대에게 많은 어필을 할 수 있는 포인트인것 같습니다.


일반은행과 똑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카카오뱅크다.



일반은행에서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한 받는다면 아마도 사용하실려는 분들이 많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시중은행들과 동일한 정기예금, 자유적금, 입출금 예금, 해외송금 및 대출 관련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으니 시중은행들과 카카오뱅크를 비교해서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준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카카오뱅크의 상품및 서비스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저도 27일에 개시를 하면 좋은 점은 많이 사용해봐야될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게임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유니버셜 포인트를 잘 활용해 봐야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꾸벅가 알려드린 카카오뱅크 손안의 뱅크 알아보기 이야기였습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