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동남아 알고가자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의 세계로 다시 돌아온 꾸벅이 입니다. 꾸벅하고 인사드립니다. 벌써 아침부터 여름의 기운이 느껴지는 하루입니다. 이럴때일수록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저는 보통 출근할때 김현정의 뉴스쇼를 들으면서 출근을 합니다. 오늘은 무슨 좋은 얘기, 나쁜 얘기들이 있을까 하고 듣던중 조금은 무서운 얘기가 나왔습니다. 바로 아프리카 여행중 피랍되어서 극적으로 구조된 한국여성에 대한 얘기였습니다. 분쟁지역 전문 PD인 김영미PD가 전화인터뷰하는 얘기를 듣다보니 너무나 무서운 사건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아프리카는 아니지만 가족끼리 혹은 친구들끼리 해외여행을 할때 안전한 여행을 위한 첫걸음인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서 여행 갈곳의 여행경보단계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그래도 제일 많이 가는 동남아 여행지 여행경보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 한번 같이 알아보러갈까요?

 

우선 필리핀의 여행경보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

 

 

필리핀은은 거의 황색경보단계인 여행자제가 대부분입니다. 그중에서도 만다나오 섬은 특별여행경보가 발령되어있습니다. 근처에도 안가는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필리핀의 여행유의 지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수빅시, 보라카이섬, 보홀섬, 세부막탄섬(라푸라푸시) 등입니다. 우리가 자주 들었던 보라카이섬도 여행유의 구간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필리핀의 여행자제 지역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필리핀의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민다나오 섬과 수빅시, 보라카이섬, 팔라완섬의 푸에르토프린세사이 이남지역을 제외한 전 지역이 여행자제 지역입니다. 필리핀은 요즘에는 안전하게 갈 수 있는 지역이 많지가 않은것 같습니다.

 

 

필리핀의 철수권고 지역을 알려드겠습니다. 팔라완 섬 푸에르토프린세사시 이남 지역입니다. 적색경보로 철수권고 상태이므로 무슨일이 있어서든지 가지 않는것을 권합니다. 

 

이번에는 마지막으로 필리핀의 여행금지 구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행금지 지역민다나오의 점보앙가, 술루 군도, 바살란, 타위타위군도(2015.12.1 ~ 2019.07.31) 입니다. 여행금지 지역중 타위타위군도는 특이하게는 기간적으로 정해져있습니다. 무슨 뜻일까요? 한번 포털사이트에 타위타위군도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습니다. 여행금지 구역인데 7월까지만 여행금지 구역이고 8월에는 괜찮은건지 궁금해집니다.

 

이렇게 필리핀의 지역별 여행경보단계 단계를 알아보았는데요. 또한 필리핀의 현지 연락처를 간략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긴급상황이 발생하였을대 필리핀 현지 경찰서나 의료기관 또는 필리핀내의 대사관연락처를 알수 있습니다.

 

필리핀의 현지 연락처입니다.

 

 

필리핀 여행중 대사관의 도움을 받아야될때는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휴대폰에 대사관 연락처 정도는 메모를 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우리나라 기업들이 많이 진출해 있는 인도네시아로 가보겠습니다.

 

 

인도네시아는 필리핀과는 다르게 적색경보나 흑색경보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한반도의 약 9배에 달하는 넓은 지역이라서 방심할 수는 없겠지요.

 

인도네시아의 해외여행안전 경보단계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여행자제 지역입니다. 인도네시아의 여행자제 지역은 아체 주, 서수마트라 주, 말루꾸 주, 중부 슬라웨시 주, 파푸아 주, 발리 아궁화산  4km이내 입니다.

 

인도네시아의 여행 유의지역은 위에서 알려드렸던 여행자제 지역인 황색경보구역을 제외한 모든 곳입니다. 한마디로 인도네시아는 여행시 조금은 주의를 구하는 나라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경직되게 인도네시아를 바라보지는 않았으면 합니다. 

인도네시아는 종교적으로 이슬람교를 믿는 사람이 많습니다. 인도네시아의 라마단 기간은 5월부터 6월초까지입니다.

 

 

인도네시아의 이슬람 금식월인 라다단이 5월5일부터 6월4일, 약 한달간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기간에는 세계 곳곳에서 테러 조직들이 테러를 발생시키는 가능성이 높다고 하니 신변 안전에 유의를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라마단 기간을 피해서 인도네시아나 여행을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이번에는 요즘 핫한 드라마였습니다. 열혈사제에서 태국 오지 출신의 순박하고 밝은 태국 청년인 쏭삭 테카라타나 푸라서트의 고향인 태국의 여행경보단계를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열혈사제를 너무나 재미있게 보아서 태국 전통무술인 무에타이를 한번은 배워보고 싶습니다. 왕을 지키는 호랑이 쏭삭. 너무나 재미있는 드라마 였습니다.

 

 

태국은 의외로 청정구역 같습니다. 여행유의 지역과 적색경보 지역이 조금밖에 없습니다.

 

태국의 여행유의 지역입니다. 방콕, 치앙마이, 푸켓, 끄라비, 팡아, 치앙라이, 프라추압키라칸, 꼬사무이, 꼬팡안 섬 지역입니다. 의외로 관광지가 태국에서는 여행유의 지역으로 분류가 많이 된것 같습니다. 

 

태국의 철수 권고인 적색경보 지역을 알아보겠습니다. 나라티왓 주, 파타니 주, 얄라 주, 송크홀라 주 남부 말레이시아 국경지역 입니다.

 

태국 여행시 현지 연락처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태국은 영어사용이 가능한 방콕 소재 병원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한국어 통역원 보유한 병원들도 있습니다. 여행가서 진료가 필요할시 한국어 통역원 보유한 병원을 찾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동남아 국가중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에 대한 외교부에서 해외안전여행을 위한 필수조건인 여행경보 단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베트남이나, 말레이시아, 싱가포르등은 거의 경보단계에 적용이 되지는 않아서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여행을 가시게 된다면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건강한 해외여행의 첫 걸음인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여행경보단계를 꼼꼼히 체크하시고 즐거운 여행을 시작하세요. 그럼 꾸벅이는 꾸벅인사하고 물러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